$\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효율적 스놉(Snop)효과의 리미티드(limited) 패키지 디자인 고찰 :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ively in modern society snop effects limited package design discussion : focusing on both domestic and foreign perfume brands 원문보기


윤정인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브랜드·패키지 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시장 환경에서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색상, 형태 등의 독자적 표현을 이용한 패키지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표현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들과 그에 따른 수많은 정보들이 경쟁적으로 쏟아져 나옴으로 인해 뛰어난 기능과 고품질만으로는 소비자의흥미를 얻기 어려워져 버렸고 그 사이에서 소비자 선택 또한 어려워졌다. 그로 인해 각 기업에서는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되었던 디자인 표현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조형이나 형태, 색상 등의 표현이 실현된 광고, 홍보 패키지디자인 등 조형적 요소를 지니고 있는 리미티드 패키지 디자인으로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형태들이 경쟁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시키고 희소성이 높은 리미티드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분석하고 이러한 디자인 물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가지고 있는지를 탐구하고 그 활용성과 가치를 파악하는데 있다. 독특한 디자인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 활용함으로써 소비자의 희소가치를 높여주고, 기업에 효과적 ...

주제어

#산업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정인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브랜드·패키지 디자인전공
지도교수 박규원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x, 108, cxii p.
키워드 산업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66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