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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삼각함수의 발생 배경과 과정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삼각함수 개념 도입과 실생활 활용을 위한 교수법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교수법 개발은 호도법 도입, 삼각함수 도입, 삼각함수의 그래프 이해, 삼각함수 사이의 관계를 중심으로 연구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생들은 호도법과 육십분법 사이의 각을 변환할 수는 있으나 호도법의 개념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해 기존에 학생들이 알고 있는 육십분법의 각도를 길이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교과서를 재구성 하였다. 삼각함수 도입 부분에서 교과서에서는 삼각함수 도입에 앞서 ...
저자 | 이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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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용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59장 |
키워드 | 수학사 삼각함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958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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