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고등학교 과정에서 삼각함수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일선 교사들의 삼각함수에 대한 인식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삼각함수의 역사적 고찰에 의거하여 다루었다. 먼저 삼각법의 역사를 삼각법의 발전과정에 따라 연대적으로 기술하였다. 이어 학교 수학에 쓰인 삼각함수의 용어의 기원과 도입배경을 수학사적으로 고찰해 보았다. 다음으로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This study acknowledges the importance of trigonometric functions in high school curriculum and discusses ways to call teachers' attention on the importance of trigonometric function through historical review. First of all, it describes the history of trigonometry according to historical era. Then, ...
저자 | 김보매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수학교육 |
지도교수 | 김진환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ⅳ, 57p. |
키워드 | 삼각함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810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