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드라마 속 PPL광고에 대한 PPL유형별 소비자의 인지도·선호도 연구 : FGI(표적 집단 면접)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착한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을 비롯한 뉴미디어의 발달과 TV 리모컨을 활용한 지핑(Zipping), 재핑(Zapping)현상의 심화로 기업의 광고 전략은 대안 광고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2010년 1월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됨에 따라 간접광고의 대표적 기법인 PPL(Product Placement)이 활성화되고 있다. 기존의 연구에서는 간접광고의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들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연구들은 간접광고가 합법화되기 이전의 연구들로, 본 연구에서는 합법화 된 이후의 현재 국내 드라마에서 시행되고 있는 PPL유형에 따른 간접광고의 효과를 보고자하였다. 본 연구는 TV드라마 속 PPL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인지도와 선호도, ...

주제어

#PPL Product Placement 재인 회상 인지도 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착한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
지도교수 황용석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ⅵ, 93 p.
키워드 PPL Product Placement 재인 회상 인지도 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973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