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성 화장품 구매성향에 따른 구매행동과 상표전환 동기
(The) Purchasing Behaviors and Brand Switching Motives according to the Shopping Orientations of Cosmeceuticals 원문보기


김명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능성 화장품 시장 규모의 증가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의 국내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어 소비자들은 상표나 제품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되어, 기존에 구매하던 상표에 대한 충성 보다는 경쟁력 있는 상표로의 전환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기능성 화장품시장은 다양한 가격대와 상표들로 구성되어 있어 상표전환 경향이 다른 아이템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화장품업체들은 자사 고객의 상표전환을 막기 위한 마케팅전략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능성 화장품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에 따른 상표전환 동기와 구매성향이 상표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품목별로 파악함으로써, 자사 충성 고객의 상표전환 방지 및 판매 촉진의 효율을 증대시키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하였다.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연구법에 의해 이루어졌다. 표본은 미백개선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cceleration in the expansion of cosmeceuticals market and the local advancement by global cosmetics businesses has further widened the choices of consumers for product brands or items, and the switching to competitive brands is being made more actively, in the place of loyalty to the brands pre...

주제어

#기능성화장품 상표전환 동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명희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상학과
지도교수 황춘섭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xi, 122 p.
키워드 기능성화장품 상표전환 동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11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