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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평생학습 시대의 도래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평생학습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는 직, 간접적으로 평생학습의 수혜자인 동시에 제공자로써 살아가고 있는데 이러한 평생학습을 국가에서도 제도로써 인정하고, 체계화 하는 과정에 있다. 이런 노력의 대표적인 예로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도나 평생학습계좌제를 들 수 있다. 이 중 다양한 평생학습의 방법을 인정하는 학점은행제도의 학점인정대상 중 원격을 기반으로 하는 평생학습은 미래의 집합교육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될 만큼 학습자들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
저자 | 박혜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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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평생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인우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56장 |
키워드 | 원격교육 교강사 평생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63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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