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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객과 구매데이터 분석을 통한 로열티마케팅은 수 많은 학자와 전문가들을 통해 이론과 모형이 개발되고 실무에 적용되어 왔으며 고객의 충성도를 끌어올려 성공적인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이끌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적인 모델도 실무에 적용되고 수행되는 과정에서 적절하게 수정과 보완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오히려 고객의 불만을 초래하고 기대치에 맞지 않는 보상은 고객의 이탈로 이어진다. 본 논문에서는 소매 유통업의 Data를 분석하여 고객충성도의 변화를 감지하고 이를 마케팅과 고객관리에 활용하기 위하여 로열티마케팅의 가장 전통적인 방식인 고객세분화 및 ...
저자 | 정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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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데이터정보학과 |
지도교수 | 조형준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43장 |
키워드 | 고객세분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67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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