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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위한 행동기반 고객세분화 연구 : 카드사의 고객세분화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오준수 (高麗大學校 大學院 情報統計學科 국내석사)

초록

소비자 집단은 이질적인 욕구를 가진 다양한 집합으로 구성되어있지만 특정 제품군에 대한 태도, 의견, 구매행동 등에서 비슷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이러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묶어서 생각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묶어 분석하면 특정 제품군에 대한 구매행동에있어 소비성향이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이 구분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비성향이 높은 집단의 경우 구매행태가 뚜렷이 나타나는 반면 소비성향이 낮은 집단은 구매정보가 부족하여 구매형태...

주제어

#CRM 고객세분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준수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情報統計學科
지도교수 陳瑞勳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22장
키워드 CRM 고객세분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55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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