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소비자 집단은 이질적인 욕구를 가진 다양한 집합으로 구성되어있지만 특정 제품군에 대한 태도, 의견, 구매행동 등에서 비슷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이러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묶어서 생각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묶어 분석하면 특정 제품군에 대한 구매행동에있어 소비성향이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이 구분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비성향이 높은 집단의 경우 구매행태가 뚜렷이 나타나는 반면 소비성향이 낮은 집단은 구매정보가 부족하여 구매형태...
저자 | 오준수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情報統計學科 |
지도교수 | 陳瑞勳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22장 |
키워드 | CRM 고객세분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5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