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프로야구팀 브랜드 자산, 충성도 및 구매의도 관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연구 원문보기


김진국 (高麗大學校 大學院 體育學科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프로야구 팀의 브랜드 자산에 대한 내용을 분석하고,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들 중 팀 스포츠 자산으로 형성될 수 있는 하위요인을 선별하여 요인 간 영향 관계와 소비행동 간의 영향력을 분석함으로써 프로야구 구단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실효성 있는 자료 제공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자산의 확보 방안은 물론 강력한 브랜딩으로 관람객의 충성도를 높여 구단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팀 브랜드 전략화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중을 확보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한 대상자는 프로야구 경기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방문한 관람객으로 비례층화표본추출법(...

주제어

#브랜드 자산 브랜드 인식 브랜드 연상 브랜드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진국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體育學科
지도교수 姜顯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171 p.
키워드 브랜드 자산 브랜드 인식 브랜드 연상 브랜드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80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