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브랜딩 유형에 따른 프로스포츠 구단의 콘텐츠 개발 방안에 대한 연구 : 한 · 일 양국 프로야구 구단을 중심으로
Studies on the content development measure of professional sports teams in accordance with the type of branding : Focusing on professional baseball teams in Korea and Japan 원문보기


윤여환 (한신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포츠는 기술과 지식, 예술과 감성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분야 가운데 하나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스포츠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함께 확산되었다. 스포츠콘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주어지는 하나의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스포츠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창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프로구단의 브랜딩 유형에 따른 콘텐츠 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져 왔는지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질 것이다. 국내 프로야구 구단의 콘텐츠 개발사례와 해외 프로야구 구단의 콘텐츠 개발사례를 통해 구단의 브랜딩 유형을 구분하고, 브랜딩 유형별 콘텐츠 개발에 대한 사례 분석과 비교를 통해서 현 국내 프로구단 콘텐츠 개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자 한다. 또, 프로야구 구단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개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port is emerging as a representative area among the fields of touching technology, knowledge, art and emotions. By growing interest in sports, the interest in sport contents are also increased. Sport contents is perceived as one of services that customers can be taken and its plays role in communic...

주제어

#문화콘텐츠 스포츠콘텐츠 프로야구 프로구단 브랜딩 콘텐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여환
학위수여기관 한신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지털문화콘텐츠학과
지도교수 신광철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9 p.
키워드 문화콘텐츠 스포츠콘텐츠 프로야구 프로구단 브랜딩 콘텐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32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