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현대 산업문명의 흐름에서 청소년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실현하고자하는 궁극적인 교육의 목적을 예술의 영역으로 두어 고등학교 합창음악교육을 수단적 접근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기존 교육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전통적 합창음악 교육지도방법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고 현대사회의 흐름을 반영하는 차원에서 협동적 학습모델을 합창음악에 실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합창음악 교수-학습 지도안 설계를 최종 산출물로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진행절차로는 선행연구를 통해 기존 교육현장에서 검증되고 적용되는 협동학습모델에 대한 장단점 및 한계점을...
저자 | 조은아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혜화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x, 117장 |
키워드 | 자율적협동학습, 합창, 학습지도안, 고등학교1학년, Co-op Co-op, high school, 1st grade clas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315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