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노래부르기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음악을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이며 미적 감수성과 음악적 정서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행위이다. 합창은 단순히 여러 사람이 서로 다른 성부를 동시에 부르는 활동이 아니라 노래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타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나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피드백이 반복되면서 음악성과 음악적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이다.
초등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및 동아리 활동으로 합창부가 많이 운영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합창단은 학급 단위의 교실 합창을 벗어나 다양한 음악적 개념 요소가 있는 합창을 경험하게 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방법을 통한 음악적 표현력 신장에 그 가치를 두어야 한다. 이를 위해 지도교사는 다양한 음악적 ...
저자 | 이영욱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영신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i, 15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55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