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생활에서 광고는 마치 공기와도 같이 우리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생활양식과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기에 이르게 되었다. 하지만 다양하고 자극적인 매체들이 가득한 현대 사회에 더 이상 포스터나 LED전광판을 활용한 매체로는 현대인들의 눈길을 끌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DID광고는 보다 동적이고 각종 웹서비스를 할 수 있는 매력과 더불어 더 발전한다면 요즘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TV나 스마트폰과 같이 인터렉티브한 양방향성을 추구할 수 있는 독특한 광고매체로 발전이 가능하다. 이벤트나 공지사항을 한 번에 여러 대에 게시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에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매장의 분위기에 맞추어 주변 환경을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정보습득동선을 크게 개선시켜 더 쾌적한 소비문화를 이끌 수 있다. 초기의 설치 및 시공비용이 많이 투입되기는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을 때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과 인력투입비용을 줄일 수 있어 회사의 광고집행비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매장의 선진적인 이미지 연출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광고 그 이상의 ...
현대 생활에서 광고는 마치 공기와도 같이 우리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생활양식과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기에 이르게 되었다. 하지만 다양하고 자극적인 매체들이 가득한 현대 사회에 더 이상 포스터나 LED전광판을 활용한 매체로는 현대인들의 눈길을 끌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DID광고는 보다 동적이고 각종 웹서비스를 할 수 있는 매력과 더불어 더 발전한다면 요즘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TV나 스마트폰과 같이 인터렉티브한 양방향성을 추구할 수 있는 독특한 광고매체로 발전이 가능하다. 이벤트나 공지사항을 한 번에 여러 대에 게시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에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매장의 분위기에 맞추어 주변 환경을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정보습득동선을 크게 개선시켜 더 쾌적한 소비문화를 이끌 수 있다. 초기의 설치 및 시공비용이 많이 투입되기는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을 때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과 인력투입비용을 줄일 수 있어 회사의 광고집행비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매장의 선진적인 이미지 연출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광고 그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시트나 현수막, 각종 인쇄 유인물은 사용 후 폐기 시 재활용의 문제가 여의치 않아 발생했던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도 DID광고를 활용함으로써 친환경적인 기업이미지까지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 실제로 기업의 윤리의식을 잘 나타내는 것이 바로 환경문제인데, 기업입장에서는 필요악처럼 발생하는 광고폐기물들로 많은 고민을 안고 있다. DID는 이러한 광고폐기물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충분히 부합된다. 이러하듯 획기적인 매체인 DID광고를 백화점을 비롯한 여타의 유통업체들이 잘 활용을 한다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DID광고는 수많은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정점은 인터렉티브 DID광고가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 그치지 않는 양방향성을 이루고, 정보 그 이상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아이폰이 성공한 이유도 하드웨어적인 혁신이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혁신이 자리잡고 있었기에 가능했듯이 DID광고 역시 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양방향성을 가진 컨텐츠 개발을 통해 발전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자면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정보교환 환경을 DID광고에 접목하여 모바일기기를 소지한 소비자가 DID광고에 접근하면 그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DID광고를 조작하여 원하는 정보를 캐치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단편적인 예를 설명한 것이지만 현재에 나와 있는 다양한 기술들과 접목한다면 소비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하고 효율적인 광고매체로 자리 잡을 것임이 틀림없다. 앞으로도 많은 연구가 뒤따라야 하겠지만 DID광고의 미래를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가 주를 이룬 ‘인터렉티브 DID’로 발전할 것이다.
현대 생활에서 광고는 마치 공기와도 같이 우리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생활양식과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기에 이르게 되었다. 하지만 다양하고 자극적인 매체들이 가득한 현대 사회에 더 이상 포스터나 LED전광판을 활용한 매체로는 현대인들의 눈길을 끌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DID광고는 보다 동적이고 각종 웹서비스를 할 수 있는 매력과 더불어 더 발전한다면 요즘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TV나 스마트폰과 같이 인터렉티브한 양방향성을 추구할 수 있는 독특한 광고매체로 발전이 가능하다. 이벤트나 공지사항을 한 번에 여러 대에 게시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에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매장의 분위기에 맞추어 주변 환경을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정보습득동선을 크게 개선시켜 더 쾌적한 소비문화를 이끌 수 있다. 초기의 설치 및 시공비용이 많이 투입되기는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을 때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과 인력투입비용을 줄일 수 있어 회사의 광고집행비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매장의 선진적인 이미지 연출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광고 그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시트나 현수막, 각종 인쇄 유인물은 사용 후 폐기 시 재활용의 문제가 여의치 않아 발생했던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도 DID광고를 활용함으로써 친환경적인 기업이미지까지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 실제로 기업의 윤리의식을 잘 나타내는 것이 바로 환경문제인데, 기업입장에서는 필요악처럼 발생하는 광고폐기물들로 많은 고민을 안고 있다. DID는 이러한 광고폐기물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충분히 부합된다. 이러하듯 획기적인 매체인 DID광고를 백화점을 비롯한 여타의 유통업체들이 잘 활용을 한다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DID광고는 수많은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정점은 인터렉티브 DID광고가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 그치지 않는 양방향성을 이루고, 정보 그 이상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아이폰이 성공한 이유도 하드웨어적인 혁신이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혁신이 자리잡고 있었기에 가능했듯이 DID광고 역시 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양방향성을 가진 컨텐츠 개발을 통해 발전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자면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정보교환 환경을 DID광고에 접목하여 모바일기기를 소지한 소비자가 DID광고에 접근하면 그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DID광고를 조작하여 원하는 정보를 캐치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단편적인 예를 설명한 것이지만 현재에 나와 있는 다양한 기술들과 접목한다면 소비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하고 효율적인 광고매체로 자리 잡을 것임이 틀림없다. 앞으로도 많은 연구가 뒤따라야 하겠지만 DID광고의 미래를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가 주를 이룬 ‘인터렉티브 DID’로 발전할 것이다.
The study suggests an alternative to typical indoor Sign advertisement in a different way. It is called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which is realized movable Sign Ad. DID ad. is based on Wireless LAN, The main server could control many of DID terminals at the same time. It could ...
The study suggests an alternative to typical indoor Sign advertisement in a different way. It is called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which is realized movable Sign Ad. DID ad. is based on Wireless LAN, The main server could control many of DID terminals at the same time. It could play various media such as Flash, Video, Text, also available to play any file at anytime anyplace you want. It is highly expected to be replaced banner, placard, all the typical Sign ad. or used together with Sign ad. for useful application. The cost of initial installation is high, but it could save advertising cost in a long-term view. In addition, it makes a space neat and stylized, furthermore it is also eco-friendly cause no need printed materials. DID ad. will progress more and more, the zenith of progress will be Interactive DID. It should provide the contents specialized in interactivity more than just information sees and hears. It is important that DID should grow through development of interactive contents which can get a information actively. Like the reason of I-Phone success is the innovation of soft-ware, not hard-ware. Fof example, DID would graft onto wireless communication environment like Bluetooth. If a customer carring mobile devices access DID, it would provide customized information, and make him operate DID to get the information he want. This is just one of the examples, but it is obvious that DID should be the efficient advertisement media based on customer’s location if it is working with current various technologies. More studies needed, however, DID ad’s future would be dominated by Interactive DID with User-centric contents.
The study suggests an alternative to typical indoor Sign advertisement in a different way. It is called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which is realized movable Sign Ad. DID ad. is based on Wireless LAN, The main server could control many of DID terminals at the same time. It could play various media such as Flash, Video, Text, also available to play any file at anytime anyplace you want. It is highly expected to be replaced banner, placard, all the typical Sign ad. or used together with Sign ad. for useful application. The cost of initial installation is high, but it could save advertising cost in a long-term view. In addition, it makes a space neat and stylized, furthermore it is also eco-friendly cause no need printed materials. DID ad. will progress more and more, the zenith of progress will be Interactive DID. It should provide the contents specialized in interactivity more than just information sees and hears. It is important that DID should grow through development of interactive contents which can get a information actively. Like the reason of I-Phone success is the innovation of soft-ware, not hard-ware. Fof example, DID would graft onto wireless communication environment like Bluetooth. If a customer carring mobile devices access DID, it would provide customized information, and make him operate DID to get the information he want. This is just one of the examples, but it is obvious that DID should be the efficient advertisement media based on customer’s location if it is working with current various technologies. More studies needed, however, DID ad’s future would be dominated by Interactive DID with User-centric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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