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교육방법으로서의 놀이’에 대한 프뢰벨과 듀이의 놀이교육사상을 탐구하는 가운데 교육적 놀이의 개념과 원리에 대하여 논의해보고 이를 실제 교육과정에 적용하는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놀이의 교육적 의미를 교육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세 가지 차원의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는데, 먼저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과 이를 토대로 한 놀이의 개념과 원리에 대한 비교...
This study is designed to research Frӧbel’s and Dewey’s theses regarding ‘play as a way of education’ and discuss concepts and principles of educational play on the basis of their theories. This study is aimed at providing the direction of application of those theories to school classes and preparin...
저자 | 조유리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방법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i, 6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455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