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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5호선 전동차의 비정상 충격음/ 진동 방지를 위한 횡댐퍼에 관한 연구
Study on Lateral Damper to Prevent the Abnormal Impact Noise and Vibration(EMU Line 5) 원문보기


전주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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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이용에 대한 수송력이 증대되면서 이용승객의 승차감 및 안락감 등 서비스 향상 측면에서 전동차의 실내 소음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전동차의 실내소음 향상을 위해서는 소음원에 대한 근본적인 제거 등이 이루어져야 하나 소음 및 진동원이 다양한 경우 주요 소음원에 대한 소음의 전달경로를 파악하여 이 소음원이 객실 소음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도시철도 전동차의 주행 시 소음의 원인에는 차륜과 레일간의 접촉에 의한 전동음 및 추진 장치에 의한 동력소음 등이 있다. 이러한 일반적인 소음원 외에도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도시철도 전동차의 수명은 25년이지만 정밀진단을 거쳐 40년까지는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렇게 수명이 긴 경우 모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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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a secondary suspension, the air spring has not good lateral stiffness characteristics. In order to make up for this weak point, lateral damper is used between bogie and carbody. The lateral vibration of carbody can be reduced by the lateral damper. When the damping force of lateral damper becomes...

주제어

#Lateral Damper Noise and Vibration secondary suspens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주연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유원희,구정서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75 p.
키워드 Lateral Damper Noise and Vibration secondary suspens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457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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