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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능동형 현가장치용 대차 기술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현대로템
연구책임자 이원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7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600017047
과제고유번호 1415135401
사업명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능동형현가장치.대차기술개발.인터페이스 볼스터.

초록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능동/반능동 현가시스템용 대차 개량 설계 및 제작
능동/반능동 현가시스템용 인터페이스 볼스터 설계 및 제작
능동/반능동 현가시스템용 개량대차 조립 및 시험차량 구성
(2세부과제는 1세부와 3세부에서 개발하는 능동형/반능동형 현가장치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차량을 구성하고 성능검증 가능한 시험환경을 구축하는 지원과제임)

□ 개발내용 및 결과
인터페이스 볼스터 모듈은 기존 부품들을 그대로 사용하며 대차의 개조를 최소화하면서 능동형현가장치를 적용할 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37
  • 목차 ... 41
  • 제 1 장 서론 ... 42
  • 제 1 절 기술개발의 필요성과 관련 현황 ... 42
  • 제 2 절 개발 대상 기술․제품의 중요성과 파급 효과 ... 43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45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45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46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46
  • 제 4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54
  •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 현황 ... 54
  • 제 3 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55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55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92
  •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당초 기술개발 시작 시점의 조사와 변화된 것 위주로 기술) ... 196
  • 제 4 절 고용 창출 효과 ... 200
  • 제 5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200
  • 제 4 장 결론 ... 201
  • 부록 ... 203
  • 끝페이지 ... 33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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