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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연계·환승체계의 효과적인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ive Construction Methods of GTX Connectivity Transfer System 원문보기


김연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경영정책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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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GTX 도입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GTX의 경쟁력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연계·환승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서 제시하였다. 먼저 연계·환승체계와 관련된 국·내외 사례연구를 통하여 시사점 및 이론적 고찰을 통해 연계·환승체계 구축의 기본방향을 설정하였다. 첫째는, GTX환승센터 이용자의 편의를 중점으로 설계하기 위해 수직·수평화된 구조로 구축되어야 한다. 둘째는 접근교통수단을 환승센터 내에 입지하여 외부거리를 최소화해야한다. 마지막으로는 환승센터의 복합적인 개념을 도입하여 환승시설 및 환승지원시설 이용자의 중첩된 수요를 반영해야한다는 것이다.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본 논문에서는 GTX역사까지의 접근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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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aper suggested a plan how to construct connection/transfer system for competitive and effective improvement of GTX at the time of having GTX introduction ahead. Above all, domestic and foreign examples related with connection/transfer system were researched and then basic directions of these 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연웅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경영정책학과
지도교수 김시곤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4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458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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