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야기 그림과제를 이용한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일반 아동의 이야기 이해능력 비교
A Comparison of Ability to Comprehension of Storyin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and Normal Children by Using Pictures Stories Task 원문보기


김현정 (용인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학령전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이야기 그림과제를 이용하여 이들의 이야기 이해능력을 살펴보는 데 있다. 연구대상은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이들과 언어연령을 일치시킨 아동, 생활연령을 일치시킨 아동 각각 10명씩 총 30명이다. 이야기 이해의 과제는 사실적 정보이해와 추론 이해과제를 텍스트연결 추론, 빠진정보 추론 과제로 분류하고, 이들 과제를 친숙한 상황 그림으로 제작하여 아동에게 제시하였다. 이야기 이해과제에 따라 집단 간 수행능력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se children's story comprehension ability by using draw-a-story task targeting preschool children with SLI(Specific Language Impairment). The research subjects are totally 30 people by 10 children, respectively, for children with SLI, children consistent wi...

주제어

#그림과제 이야기 그림 단순언어장애 이야기 이해능력 언어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정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학전공
지도교수 강정숙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ⅵ, 53 p.
키워드 그림과제 이야기 그림 단순언어장애 이야기 이해능력 언어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549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