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ano 모델을 이용한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고객인식 조사
A Study on the Customer Perception of Socially Responsible Management 원문보기


윤수진 (상명대학교 대학원 경영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다수 기업들이 사회책임경영 관련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기업들이 사회책임경영 관련 여러 활동들을 한정된 예산 하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더불어 사회책임경영 자체를 또 다른 비용부담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업들은 자체 사회책임경영 활동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이 매력적 또는 필수적이라고 인식하는 활동들에 우선 투자하는 전략적 사회책임경영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사회책임경영 분야를 크게 경제적, 환경적, 윤리적, 자선적 활동으로 분류하고,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각 분류별 대표 활동들을 선별한 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socially responsible management (SRM) has been considered as one of the important issues in companies, lots of the Korean companies are implementing various activities regarding the SRM. However, most of the companies are just adopting some related activities with the limited budget, and they...

주제어

#사회책임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 Kano 모델 고객인식 CS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수진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공학과
지도교수 정호상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55 p.
키워드 사회책임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 Kano 모델 고객인식 CS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160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