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공익광고가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인식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Business corporations Public-interest ad. upon their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the consumer perceptions 원문보기


장화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시장 경제 발달과 함께 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점차적으로 깨달아야 하고 소비자의 승인과 지원은 시장의 기초에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 수 없다. 더욱이 현재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이익으로 불거진 환경 파괴 문제나 공정거래의 문제가 되는 점을 인식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활동을 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이익에서 얻은 경제력으로 문제가 되는 인식을 개편하기 위해 복지 업무 및 사회 공공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공익광고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교감을 증진 할 수 있으며 공익광고의 친화력을 이용하여 수많은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있다는 이미지를 기업 경영자의 이미지로 순화할 수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평가를 높이기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할 때, 장기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지고 시행해야 한다. 기업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회적인 캠페인만을 실시할 뿐 진정으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는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소비자가 인식하게 되면 기업 이미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공익광고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기술의 발달로 기업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 간 격차가 점점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제품만을 보고 질적인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마케팅 환경 변화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들의 태도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ong with the economical development, the enterprises must offer gradually the society’s needs trough the consumers approval support based on the market, otherwise the enterprise can not survive. Moreover many modern enterprises will use it’s produced gain profit as a consumed value of society rega...

주제어

#기업공익광고 사회활동 공익광고태도 기업이미지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화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 73 p.
키워드 기업공익광고 사회활동 공익광고태도 기업이미지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191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