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익광고가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인식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Business corporations Public-interest ad. upon their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the consumer perceptions원문보기
시장 경제 발달과 함께 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점차적으로 깨달아야 하고 소비자의 승인과 지원은 시장의 기초에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 수 없다. 더욱이 현재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이익으로 불거진 환경 파괴 문제나 공정거래의 문제가 되는 점을 인식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활동을 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이익에서 얻은 경제력으로 문제가 되는 인식을 개편하기 위해 복지 업무 및 사회 공공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공익광고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교감을 증진 할 수 있으며 공익광고의 친화력을 이용하여 수많은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있다는 이미지를 기업 경영자의 이미지로 순화할 수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평가를 높이기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할 때, 장기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지고 시행해야 한다. 기업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회적인 캠페인만을 실시할 뿐 진정으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는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소비자가 인식하게 되면 기업 이미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공익광고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기술의 발달로 기업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 간 격차가 점점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제품만을 보고 질적인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마케팅 환경 변화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들의 태도나 ...
시장 경제 발달과 함께 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점차적으로 깨달아야 하고 소비자의 승인과 지원은 시장의 기초에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 수 없다. 더욱이 현재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이익으로 불거진 환경 파괴 문제나 공정거래의 문제가 되는 점을 인식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활동을 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이익에서 얻은 경제력으로 문제가 되는 인식을 개편하기 위해 복지 업무 및 사회 공공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공익광고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교감을 증진 할 수 있으며 공익광고의 친화력을 이용하여 수많은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있다는 이미지를 기업 경영자의 이미지로 순화할 수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평가를 높이기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할 때, 장기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지고 시행해야 한다. 기업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회적인 캠페인만을 실시할 뿐 진정으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는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소비자가 인식하게 되면 기업 이미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공익광고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기술의 발달로 기업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 간 격차가 점점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제품만을 보고 질적인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마케팅 환경 변화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들의 태도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게 되어 기업공익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점차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제품광고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품을 광고임에 반해서 기업광고는 기업의 정책, 사회적 공공성이나 유용성을 알려 기업의 명성을 높이고 기업에 대한 신뢰성을 가지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호의적인 기업 태도를 형성하게 하려는 광고로서 장기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기업광고와 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져 오고 있는데 기업공익 광고와 소비자의 태도 혹은 의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들이 다양한 것에는 기업이 세분화된 모습을 소비자에게 보다 설득력 있고 유용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어떠한 기업광고를 이용해야하고 또, 그러한 광고들이 개인의 특성에 따라 어떻게 소비자의 인지, 태도, 구매 의도 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공익광고 표면에는 상업적인 이득이 없다. 그러나 이미지 기업 좋은 기업 및 상표 교감 양상 가치에서 미치는 파급 효과는 거대하다. 공익광고에는 광고주의 양상의 증진에서 새로운 경쟁 영역, “대중 및 소비자”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냈다. 이는 의심할 것 없이 최대한의 가치 창출에 있어서 그 어떠한 이익보다도 월등하다. 공익광고는 이제 각각 기업에서는 무한한 가치창출의 영역이다.
시장 경제 발달과 함께 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점차적으로 깨달아야 하고 소비자의 승인과 지원은 시장의 기초에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 수 없다. 더욱이 현재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이익으로 불거진 환경 파괴 문제나 공정거래의 문제가 되는 점을 인식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활동을 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이익에서 얻은 경제력으로 문제가 되는 인식을 개편하기 위해 복지 업무 및 사회 공공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공익광고는 최대한 광범위하게 교감을 증진 할 수 있으며 공익광고의 친화력을 이용하여 수많은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있다는 이미지를 기업 경영자의 이미지로 순화할 수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평가를 높이기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할 때, 장기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지고 시행해야 한다. 기업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회적인 캠페인만을 실시할 뿐 진정으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는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소비자가 인식하게 되면 기업 이미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공익광고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기술의 발달로 기업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 간 격차가 점점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제품만을 보고 질적인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마케팅 환경 변화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들의 태도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게 되어 기업공익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점차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제품광고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품을 광고임에 반해서 기업광고는 기업의 정책, 사회적 공공성이나 유용성을 알려 기업의 명성을 높이고 기업에 대한 신뢰성을 가지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호의적인 기업 태도를 형성하게 하려는 광고로서 장기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기업광고와 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져 오고 있는데 기업공익 광고와 소비자의 태도 혹은 의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들이 다양한 것에는 기업이 세분화된 모습을 소비자에게 보다 설득력 있고 유용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어떠한 기업광고를 이용해야하고 또, 그러한 광고들이 개인의 특성에 따라 어떻게 소비자의 인지, 태도, 구매 의도 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공익광고 표면에는 상업적인 이득이 없다. 그러나 이미지 기업 좋은 기업 및 상표 교감 양상 가치에서 미치는 파급 효과는 거대하다. 공익광고에는 광고주의 양상의 증진에서 새로운 경쟁 영역, “대중 및 소비자”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냈다. 이는 의심할 것 없이 최대한의 가치 창출에 있어서 그 어떠한 이익보다도 월등하다. 공익광고는 이제 각각 기업에서는 무한한 가치창출의 영역이다.
Along with the economical development, the enterprises must offer gradually the society’s needs trough the consumers approval support based on the market, otherwise the enterprise can not survive. Moreover many modern enterprises will use it’s produced gain profit as a consumed value of society rega...
Along with the economical development, the enterprises must offer gradually the society’s needs trough the consumers approval support based on the market, otherwise the enterprise can not survive. Moreover many modern enterprises will use it’s produced gain profit as a consumed value of society regarding pollution and ecological destruction. Therefore not only the enterprise obtains economical interest in the organization, but also the welfare support services that prevail the good welfare of public society and customs. company's social responsibility such as maintaining and improving environment is getting more important. There are several reasons why corporate advertising is major factor of competition. Fist, because of rapid development of technology, it is getting difficult to distinguish characteristics between products. Second, most company usually have similar channel. Finally, various brands make it difficult for advertiser to advertise all the brands. The public service advertizing has broadly the biggest support group and uses the breakthrough point to portray the enterprise image in most wide rage surfaces. An enterprise has an intense sense of social responsibility only when it has enough knowledge to enhance it’s fine reputation, and can gain benefits by it’s full realization.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does not have a commercial benefit but it has a good image in the enterprise and the brand aspect value is huge.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has new competition domains and one is no doubt in the superiority aspect of advertizing attention enhanced by the audience.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becomes a bridge through which the enterprise and the public communicates and receives the enterprises favor as a inevitable trend.
Along with the economical development, the enterprises must offer gradually the society’s needs trough the consumers approval support based on the market, otherwise the enterprise can not survive. Moreover many modern enterprises will use it’s produced gain profit as a consumed value of society regarding pollution and ecological destruction. Therefore not only the enterprise obtains economical interest in the organization, but also the welfare support services that prevail the good welfare of public society and customs. company's social responsibility such as maintaining and improving environment is getting more important. There are several reasons why corporate advertising is major factor of competition. Fist, because of rapid development of technology, it is getting difficult to distinguish characteristics between products. Second, most company usually have similar channel. Finally, various brands make it difficult for advertiser to advertise all the brands. The public service advertizing has broadly the biggest support group and uses the breakthrough point to portray the enterprise image in most wide rage surfaces. An enterprise has an intense sense of social responsibility only when it has enough knowledge to enhance it’s fine reputation, and can gain benefits by it’s full realization.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does not have a commercial benefit but it has a good image in the enterprise and the brand aspect value is huge.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has new competition domains and one is no doubt in the superiority aspect of advertizing attention enhanced by the audience. The public advertizing service becomes a bridge through which the enterprise and the public communicates and receives the enterprises favor as a inevitable tren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