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익 광고가 기업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 : 사건 연구(event study) 방법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재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 국제화, 전문화 시대를 맞아 광고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고도화 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변화, 기업 환경의 변화, 매체 환경 변화, 광고업계의 변화 등을 통한 광고의 세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차별화 되고 있다. 이에 기업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공익 광고(public advertising)와 제품 판매를 통한 기업의 이유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 광고(product advertising)를 병행하며 기업의 가치를 올리고자 한다. 제품 광고는 기업의 이윤에 바로 영향을 미치지만 기업의 공익 광고는 제품의 판매 촉진 목적이나 서비스 증진 목적이 없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익광고를 기업에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익광고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공의 이슈 및 광범위한 사회 문제에 대해 공익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전파 매체에 담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기업은 최근에 공익 광고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평판을 올리고자 많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다. 즉, 공공의 이익을 담고 있는 공익 광고는 공익의 이미지가 기업의 이미지에 투영되기 때문에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기업의 매출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

주제어

#공익광고 Event Study 기업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재영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유시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35장
키워드 공익광고 Event Study 기업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24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