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된 후회, 행동 유무, 물질주의 성향이 구매상황에서 소비자 후회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진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사람들은 매 순간 다양한 결정을 하면서 살아가며, 그 속에서 다양한 감정들을 경험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소비와 관련한 수많은 결정을 내리며 살고 있다. 식사 메뉴를 무엇으로 할지, 새로 나온 휴대전화 기기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등 소비와 관련된 결정은 하루에도 수없이 많이 일어나며, 결정을 내린 이후에는 그 결정의 결과에 따르는 감정들을 경험하게 된다. 결정 후 우리가 흔히 느낄 수 있는 감정 중 하나가 바로 후회이다. 후회는 사건이 일어나고 난 후에 느끼는 감정으로, 우리는 보통 이미 일어난 어떤 일의 결과에 대해 반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ople are making decisions on spending all the time and if a specific decision once has made, consumers always feel some emotions their own decision-making had caused. Unfortunately, the most common emotion is regret. Regret is one of the negative feelings which can be felt when decision maker rec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진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지도교수 양윤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x,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456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