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요약 한국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브랜드 개성 척도와는 차별화된 한국인의 정서에 맞고 국내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맥주만의 고유한 브랜드 개성 척도를 3개 요인과 32개 측정 변수로 새롭게 추출하여 정형화하였다. 먼저, 맥주 브랜드 개성 개념을 반영하는 형용사를 개발하기 위한 문헌 연구와 더불어, 주류 제조사 10년 이상 근무자 43명에게 22개 맥주 브랜드에 대하여 표현되는 형용사를 개방형 질문으로 추출하였다. 이 자료를 기초로 하여 맥주 브랜드 전문가 1명과 마케팅 전문가 2명이 맥주 브랜드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형용사 50개 항목을 추출하였다. 추출된 맥주 브랜드 개성 형용사를 사용하여 예비조사와 본 조사를 통한 ...
저자 | 장영무 |
---|---|
학위수여기관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MBA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i, 83 p. |
키워드 | 브랜드 개성 맥주 브랜드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척도 개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502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