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소집단 독서활동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그림책을 활용한 소집단 독서활동은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이상의 연구 문제를 수행하기 위해 먼저 그림책의 개념과 교육적인 가치, 사회성의 개념과 발달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 대상은 부천시 소재 A초등학교 6학년 아동 60명이며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나누어 연구하였다. 처치는 실험집단에 총 10회를 적용하였으며,...
The purposes of this study are to investigate how effective small group reading activities through picture books can develop social abilities of sixth grade elementary school students. The purpose of the study were as follows: Will small group reading activities through picture books be able to impr...
저자 | 강은정 |
---|---|
학위수여기관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독서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88 p.p |
키워드 | 그림책 소집단독서활동 사회성발달 독서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514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