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유아교사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 수요자인 유아와 학부모가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귀 기울여야 한다. 학부모는 자녀 교육을 담당하는 유아교사에게 관심이 많을 뿐 아니라 유아교사가 자녀를 어떻게 지도하여 주었으면 하는가에 대한 기대도 갖고 있다. 교사는 유아와 학부모의 요구를 잘 파악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한다. 본 연구를 통해 교육의 소비자 집단인 학부들이 선호하는 교사상을 확인하고자 한다. 앞으로 교육기관에서 어떤 모습의 교사를 준비하며 교사들 스스로도 어떤 역할과 자질을 갖추어야 할 것 인가를 확인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유아교사의 인성적 특성에 대한 학부모 선호도는 어떠한가? 둘째, 유아교사의 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학부모 선호도는 어떠한가? 셋째, 유아교사의 교수 기술에 대한 학부모 선호도는 어떠한가? 넷째, 유아교사의 교직 태도에 대한 학부모 선호도는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수도권에 위치한 유치원, 어린이집에 유아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 207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처리 프로그램인 ...
저자 | 전상희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혜경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ⅴ, 45 p. |
키워드 | 유아교사 자질 인성적 특성 교사의 전문성 교수기술 교직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518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