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수치 계산으로 고속 활주선의 저항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활주 상태에서의 항주 자세 예측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항주자세의 변화가 큰 고속 활주선의 경우에는 활주 자세에 따라 선저 바닥면에서 나타나는 압력 변화에 의한 동적 부양력 변화가 크므로 단순히 정지 중 흘수를 기준으로 계산되어진 유체력으로 항주 자세를 예측하기 보다는 자세 변화에 따른 동적 부양력의 변화와 이에 의한 자세 변화를 반복 계산을 통해 수렴시키는 것이 요구되어진다. 본 연구에서는 선형화된 자유수면 조건의 포텐셜 수치 계산으로 유체 동압력인 부양력을 계산해 내고 이를 유체정역학적 힘으로 간주하여 부력과 선체중량과의 힘과 트림 ...
Running attitude prediction of the high-speed plaining craft at plaining is important to evaluate resistance performance by numerical simulation. High-speed plaining craft that has large variation of running attitude has large variation of Hydrodynamic force by pressure variation on hull bottom. Con...
저자 | 오광호 |
---|---|
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선박해양공학과 전산유체역학 |
지도교수 | 유재훈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60 p. |
키워드 | 고속 활주선(high-speed planing craft) 항주 자세(planing attitude) 부양력(lift force) 수치해석(numerical simula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559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