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011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수학적 계산 능력 신장은 물론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인성적 힘을 키우게 하고자 기존 교육과정 감축을 통해 창의 및 인성이 발달되도록 개정되었다. 또한 ‘수학 선진화 방안’에서는 다른 교과목들과의 통합 교수 학습을 통해 정치, 경제, 음악, 미술 등 주변의 다양한 분야에 녹아있는 수학적 개념․원리들을 탐색․이해함으로써, 수학의 유용성을 인식하고 통합적․입체적 시각 및 실생활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타 교과와 통합 교육의 연구의 일환으로 통합적․입체적 시각에서 기하 영역의 이해력 향상을 위한 미술을 통한 수학 교수 학습 자료를 연구 개발 및 제안한다. 칸딘스키 작품 속 평면도형, ...
저자 | 이수경 |
---|---|
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야) |
지도교수 | 박태훈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ⅲ, 94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93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