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MMORPG의 전투 밸런스 평가모델 기초연구


전준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정보콘텐츠학과 국내석사)
초록

게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매력은 ‘재미’의 요소입니다. Flow 이론에 따르면 적절한 능력과 도전이 최적의 상태를 이루었을 때, 게임 이용자는 최적의 몰입 상태에서 ‘재미’의 경지에 이를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 이용자를 최적의 flow 상태에 이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최적의 도전 상황을 이끌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최적의 도전 상황을 이끄는 주요한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게임 밸런스’, 곧 게임 내 캐릭터 간의 기능과 힘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최근 한국 게임시장에서는 MMORPG(Massively Mul...

주제어

#게임밸런스 MMORPG 구성요소 MMORPG 전투 밸런스 밸런스 평가 모델;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전준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정보콘텐츠학과
지도교수 이병민
발행년도 2012
총페이지 vii, 75 p.
키워드 게임밸런스 MMORPG 구성요소 MMORPG 전투 밸런스 밸런스 평가 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878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