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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리코더의 특성과 교육용 악기로서의 알맞은 조건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연주기능 향상을 위해 FPA 프로그램과 SNS(Social Network Service) 활용 방안을 구안하여 효율적으로 리코더를 지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 이루어진 논의의 초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육용 악기로서의 리코더의 효용성에 대해 살펴보고 음악성의 신장과 생활화에 적합한 악기임을 검증하고 교실에서의 리코더 지도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지도 방안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둘째, 악기 연주하기 입문기 초등학생들에게 리코더를 지도하기 위해 리코더 지도 원리를 살펴보고 지도 내용을 단계적으로 설정하며 리코더 지도의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FPA 프로그램과 SNS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같은 논의를 중심으로 Ⅱ장에서는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이 연구의 시사점을 도출하고 FPA 프로그램과 SNS의 특징과 교육적 활용 방안을 살펴보았다. 또한 현재 초등학교의 리코더 지도의 현실과 어려움을 살펴보고 ...
저자 | 양진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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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敎育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8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916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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