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리코더 지도를 위한 FPA 프로그램과 SNS 활용 방안 원문보기


양진광 (서울敎育大學校 초등교육학과 초등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리코더의 특성과 교육용 악기로서의 알맞은 조건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연주기능 향상을 위해 FPA 프로그램과 SNS(Social Network Service) 활용 방안을 구안하여 효율적으로 리코더를 지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 이루어진 논의의 초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육용 악기로서의 리코더의 효용성에 대해 살펴보고 음악성의 신장과 생활화에 적합한 악기임을 검증하고 교실에서의 리코더 지도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지도 방안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둘째, 악기 연주하기 입문기 초등학생들에게 리코더를 지도하기 위해 리코더 지도 원리를 살펴보고 지도 내용을 단계적으로 설정하며 리코더 지도의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FPA 프로그램과 SNS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같은 논의를 중심으로 Ⅱ장에서는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이 연구의 시사점을 도출하고 FPA 프로그램과 SNS의 특징과 교육적 활용 방안을 살펴보았다. 또한 현재 초등학교의 리코더 지도의 현실과 어려움을 살펴보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진광
학위수여기관 서울敎育大學校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음악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8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916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