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안학교의 대안교육은 제도교육의 한계를 인식하고 그것을 넘어서는 대안적 사회를 구성하면서 새로운 교육을 모색하려는 시도이다. 따라서 대안교육은 수많은 대안의 한 가지를 실천하는 방법으로 공교육의 단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수많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1998년 대안교육 특성화교가 처음 생긴 이래 대안학교는 여러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교육과정의 운영, 학력인정, 교육행정 기관과의 관계, 대안학교에 대한 사회적 통념 등 해결해...
저자 | 곽영호 |
---|---|
학위수여기관 |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행정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78p. |
키워드 | 대안학교, 교육행정, alternative types of school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940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