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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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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계민 |
참여연구자 | 김성식 , 김재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부 |
등록번호 | TRKO201900000295 |
과제고유번호 | 1345259063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15 |
○ 그간 양적·질적으로 확대되어 온 다문화교육 지원 사업의 추진 성과와 한계를 조사·분석
-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및 다문화 수용도 제고를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 등의 추진성과와 한계·보완점을 제시
○ 향후 다문화교육 정책의 수요 및 환경을 고려하여, 대상별·지역별·학교급별 다문화교육 사업을 발굴하고 제도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되, 교육부문 外 타부처, 지자체, NGO 등과 연계 방안을 포함
- (대상별) 국내출생학생, 중도입국학생, 외국인학생
- (지역별) 도시, 농·어촌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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