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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그 동안 대안학교의 설립과 운영에 있어서 많은 시행착오와 갈등이 있어왔다. 따라서 본 연구는 공립 대안교육특성화 중학교를 대상으로 대안학교의 설립․운영과 관련하여 요구사항이 어떠한 것인가를 조사․분석하여 대안학교의 설립과 운영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을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공립 대안교육 특성화 중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설문을 하였고, 학생과 교사, 교장 각 2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교사들은 자율성의 폭이 넓은 각종학교 형식의 대안학교를 선호했지만 근본적인 것은...
저자 | 오성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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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
지도교수 | 윤용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ⅶ, 136 p. |
키워드 | 대안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6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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