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별강화에 의한 초등학교아동의 공격 행동 수정 사례 연구 원문보기


박경일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차별강화를 통한 행동수정기법이 초등학교 아동의 공격성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 연구는 단일대상 실험연구로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차별강화를 이용한 행동수정 기법이 초등학교 아동의 공격적 행동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을 것인가?”이다. 이를 위하여, 전남에 소재하고 있는 M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 중 공격성향이 짙은 아동 1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고, 2011년 10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 반전설계법을 따라 연구를 진행하였다. 자료 분석은 A1, ...

주제어

#공격행동수정 사례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경일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이용남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58 p.
키워드 공격행동수정 사례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06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