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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이 소비자 태도와 몰입,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안용훈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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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기업의 지적자산, 소비자와의 관계, 소비자정보 등 무형자산은 기업 경쟁력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활용은 정보의 수집을 보다 용이하게 함으로써 관련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고객 관리 개념이며 소비자의 불만이나 추가 서비스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과 관련된 기업도 자사 홍보 및 여행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본 연구는 소비자가 중요하게 인식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서비스 특성을 고찰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성에 따른 소비자 태도와 몰입, 그리고 만족이 향후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여 여행기업이 제공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전반적인 이해수준을 조사하여 소비자들이 갈망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여행기업이 제공함에 있어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안하기 위한 연구목적에서 출발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에 대한 선행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주요 특성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tangible assets ? intellectual property, customer information and relationship and so on ? are recently gaining greater focus as a mandatory factor to a firm?s competitiveness. The use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is now applied to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s it reduces costs in divers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용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승곤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71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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