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메틱 푸드의 소비자 인식 및 만족도 조사 원문보기


이정미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서울, 경기 지역의 20~50대 여성 중심으로 표집 하였고, 자기기입식 방법을 통한 최종 154부를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코스메틱 푸드의 인식 현황, 섭취 실태, 선호도, 피부미용과의 연관성, 만족도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을 위하여 보완 되어야 할 사항을 조사함으로써 소비자 요구에 맞는 코스메틱 푸드의 발전 방향제시와 마케팅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코스메틱 푸드의 인식 수준은 절반수준에 불가해 아직까지 높은 수준이 아니다. 구매경험은 있으나 코스메틱 푸드로 인식하지 못한 응답자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식품을 구입할 때 평소 즐겨 섭취하는 브랜드나 제품이 있더라도, 같은 종류의 제품군에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 바꿀 의향이 있다는 응답자가 90%를 넘게 차지했고, 코스메틱 푸드가 야채, 과일, 채소등의 천연재료식품보다 피부 미용적 효과. 속도가 높다는 걸로 조사된 결과로 높은 잠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사료된다. 월평균 5만원 이하의 6주 이상의 장기간 섭취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 걸로 조사. 섭취 경험이 없어도 향후 섭취 의향이 있는 이유로는 건강과 피부 균형을 맞춰 줄 것 같아서 라고 응답, 섭취 경험과 의향도 없는 이유로는 신뢰도와 피부미용과 직접적인 관련성 인지가 부족한 결과로 나타났다. 섭취 목적과 피부미용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mainly surveyed women in their 20s to 50s living in Seoul and Gyeonggi-do area. For analysis data, this study used 154 questionnaires acquired through the self-administered method. After analyzing the demographic characteristics, perception of cosmetic foods, intake condition, preferenc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 전공
지도교수 이재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6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91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