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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중국의료시장 및 제약시장에 관련된 국내외 보고서, 다수의 국제 기구의 통계자료 및 국내외 언론매체의 보도자료를 심층 분석하여 글로벌 시대에 맞서 생존전략을 설립해야 하는 국내 제약기업에 중국 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중국은 13억 인구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고령인구에게 기초의료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국가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기조는 ‘12차’ 5개년 계획’에 포함되어 활발히 진행 중인 상황이다. 많은 인구에게 의료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의료비 감축을 중국정부가 필수적으로 풀어나가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저비용 고효율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등장한다면 중국의 의료시장을 등에 엎고 큰 성장을 이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시장의 이점을 선점하기 위해서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으며, 특히 지속적 성장정체를 보이고 있는 세계적 제약기업들은 각 기업의 신 성장동력을 중국시장에서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한국 제약기업들이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중국시장의 수요를 한국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통해서 충족시키는 것이다.
한국은 전통적으로 다국적 제약사의 Blockbuster 신약에 대한 ...
저자 | 김정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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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행정약학전공 |
지도교수 | 손의동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5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092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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