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정숙 (관동대학교 교육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자기조절학습촉진전략인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이 학업성취도 및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자기조절학습촉진전략이 학업성취도와 자기조절학습능력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았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은 학업성취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은 자기조절학습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본 연구를 검증하기 위해 K대학교 2012년 1학기 컴퓨터활용 과목의 수강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50명과 통제집단 50명을 나누어 6주간 실험한 후,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숙
학위수여기관 관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공학전공
지도교수 최정임
발행연도 201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73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