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만물품공급업의 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만족 및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mpact of the Service Quality Factors of Port Supply Industr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Orientation 원문보기


배백식 (동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급변하는 세계 해운환경과 경기의 변화는 우리나라 선주, 선박운항업자들에게 경영활동에 있어 불확실성이라는 미래를 예견해 주고 있다. 세계의 해운업자들은 시장의 운임 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영활동에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선사들 간의 전략적 제휴와 운항원가의 경쟁력제고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주된 고객이 선주, 용선업자 그리고 선박관리회사이며, 이들을 상대로 서비스 경쟁을 벌이는 항만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항만물품공급업체 역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운회사를 주 고객으로 업을 영위하는 항만물품공급업체 들은 불안한 미래를 동반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불황을 타개 할 수 있는 자구적인 노력으로 ...

주제어

#항만물품공급업  #항만산업  #선용품  #서비스품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백식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124 p.
키워드 항만물품공급업, 항만산업, 선용품, 서비스품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84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