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실 관계마케팅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lationship Marketing in Beauty Salons on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고덕자 (남부대학교 대학원 향장미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미용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미용실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인 고객지향성, 유대관계, 커뮤니케이션, 전문성, 물리적 시설, 가격과 만족, 신뢰, 전환비용의 관계적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어떠한 영양을 미치는지 알아봄으로서 미용실을 경영하는데 기초자료를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한 미용산업의 ...

주제어

#관계마케팅 고객충성도 전환비용 신뢰 만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덕자
학위수여기관 남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과
지도교수 박철호
발행연도 2011
키워드 관계마케팅 고객충성도 전환비용 신뢰 만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650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