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경흠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다른 직업 교육 프로그램보다 연구가 부족한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가 더욱이 필요하다는 판단과 앞서 제기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바리스타의 교육프로그램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커피 서비스 기업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용 시 유용한 자료로 제시하고, 궁극적으로는 종사원의 만족과 개발을 통해 커피서비스기업이 추구하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이익극대화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현재 현직에 근무하는 바리스타이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has intended to contrive the improvement of service quality and to maximize the profit, pursued by the coffee service companies, through understanding of the influence of barista education program to the duty satisfaction and customer directivity, presenting useful data for the operation ...

주제어

#커피전문점 종사원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흠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67 p.
키워드 커피전문점 종사원 바리스타 교육프로그램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260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