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이 소비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고역심 (전남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에 수행되어 온 연구들을 통합함으로써 한국 소비자의 지속가능성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를 보다 잘 설명할 수 있는 연구모형을 개발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지속가능성 소비의식, 소비가치 변수들을 제안하고, 이러한 변수들이 지속가능성 제품의 구매의도와 어떠한 밀접한 관계가 존재하는가에 대해 실증분석을 통해 영향력 있는 변수를 도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마지막으로 실증분석을 통해 도출된 변수들이 어떻게 하면 보다 지속가능성 ...

주제어

#지속가능성 소비의식  #소비가치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역심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만석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56 p.
키워드 지속가능성 소비의식, 소비가치,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369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