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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2학년 남학생들을 대상으로 분노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이 프로그램이 분노대처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분노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분노대처 행동에 효과가 있는가? 연구문제에 따른 가설은 ‘분노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은 참여하지 않은 통제집단에 비해서 분노대처 행동이 유의하게 향상될 것이다.’ 로 세웠다. 연구대상은 인천광역시에 소재하는 남녀공학 M중학교의 2학년 학생으로 남학생 3개 학급 중에서 2개 학급을 선정하여 학급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이 중에 연구자가 복수담임을 맡고 있는 학급을 실험집단으로 하여, 총 9회기에 걸쳐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다른 학급을 통제집단으로 하였다. ...
저자 | 정호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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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이재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10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458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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