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이야기 창작 지도 방안 연구
A study on Teaching Methods of Creating Narrative through Storytelling 원문보기


윤세원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는 문학 교육에서 이야기 창작 지도의 의미를 제고하고, 이야기가 끊임없이 재생산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라는 의사소통 방식에서 이야기 창작의 가능성을 검토하여 초등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방법의 하나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이야기 창작 지도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학 교육은 문학을 수용하고 창작하는 문학의 향유 전 과정에 관계되는 문학 능력의 향상을 통하여 성취할 수 있는 교육 활동이다. 이야기 창작은 기존 텍스트를 변용하거나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새로운 것을 창조하여 그것을 학습자들과 공유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mprove the meaning of teaching for creating narrative in Literature education, and to explore teaching methods for creating narrative through storytelling. In this way, constant communication through narrative storytelling can improve communication skills in the ele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세원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1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657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