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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연관규칙(Association Rule)은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에서 변수들간 흥미로운 관계를 찾도록 고안된 방법으로 기업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는데 거래 또는 사건들간에 연관성에 대한 규칙을 발견하기 위해 적용되기 때문이다. 또한 연관규칙을 마케팅에서는 장바구니 분석(MBA : Market Basket Analysis)이라고도 부른다. 장바구니 분석은 고객들이 빈번하게 또는 한꺼번에 구입하는 제품들이 무엇인지 발견함으로써 그들의 구매 규칙을 추출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기업간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 다룬 문제는 먼저 오리지널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빈발하지 않는 1-항목집합과 널 트랜잭션(Null ...
Association rule mining techniques in market basket analysis is very important for everyday’s business decision. These techniques can extract customer purchase rules by discovering what items they are buying frequently and together. Therefore, to raise the probability of purchasing manager of a shop...
저자 | 조재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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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공학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49 p. |
키워드 | 데이터 마이닝 장바구니 분석 최대 빈발 패턴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sequence close level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691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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