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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에서 핵가족의 비율이 늘어나고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낯선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부적응 아동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학교부적응 아동은 학급 운영에 있어 교사에게 큰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부적응 아동 스스로 좌절감을 느끼고 나아가 또 다른 문제 행동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다.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부적응 아동이 거부감 없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그 효과 또한 많은 선행 연구에서 검증되었다는 점에서 각광받는 방법이다. 그러나 선행 연구에서 이루어진 미술치료는 부적응 아동의 특정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거나 ...
저자 | 임유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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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 |
지도교수 | 김정희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x, 118 p. |
키워드 | 학교부적응, 부적응 행동 유형,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06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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