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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과 중국의 밀접한 교류에 따라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배우는 중국인 학습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으로서 한국어를 학습하는 데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국어 발음 교육이다. 모국어 간섭의 제약 때문에 중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학습할 때 모국어에서 벗어나기 힘들어 '중국식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다. 발음은 일종의 습관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부정확한 발음이 고착하면 고치기가 더욱 힘든 것이라서 초기에 정확한 발음을 습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 중국인 학습자들이 오류율이 높고 ...
저자 | 왕금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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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국어학 |
지도교수 | 조오현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93p. |
키워드 | 유음, 한국어 유음, 한국어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26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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