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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언어 학습에서 발음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단계이다. 발음의 기초가 구비되어 있는 정도에 따라 한국어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에 차이를 나타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음향음성학적 실험을 통해 중국인 학습자가 한국어 음운을 발음할 때 생기는 오류와 발음 습득 시 나타나는 발음의 특징을 밝히고자 한다. 우선 한국어와 중국어의 음운체계를 대조하고 기존연구들과 더불어 중국인 학습자들이 범하기 쉬운 오류를 예측했다. 이를 바탕으로 음향음성학적 실험을 통해 실험결과와 예측이 일치하고 있는지를 검증하고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실험방법은 음성 분석 프로그램 Praat으로 발음 길이와 ...
저자 | 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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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조성문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9 p. |
키워드 | 한국어음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203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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