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래그쉽스토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공간표현을 위한 오브제 특성과 적용방식에 관한 연구
Characteristic and methods of objects used in flagshipstore designs to express space and brand identity 원문보기


한아름 (건국대학교 실내건축설계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브랜드는 다양해지고 플래그십스토어 또한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러한 브랜드 홍수에서 경쟁하기 위한 플래그쉽 스토어는 단지 제품만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감성적이며 문화적인 경험을 하며 더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의미가 점차 확대되고 진화하며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들은 자신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미지를 형성하여 공간화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 할때 제품의 가치도 중요한 선택이 되지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고 판단한다. 이러한 점에서 소비자들과의 접촉이 많으며 실질적인 브랜드 스토어들은 보다 자유롭게 공간에 새로운 표현을 하며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가지고 공간 안에서의 구매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게 이미지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며 주로 사용되고 있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아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설계학과
지도교수 심은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x, 13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26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