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브랜드 명성과 제품품질에 따른 소비자의 감정 및 인지적 평가 : 얼굴 근전도(facial EMG) 측정을 활용하여
The study of Consumers' Affect and Cognitive Evaluation according to Brand Reputation and Product Quality: using facial EMG 원문보기


김금희 (경북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소비자 광고 심리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가 제품 평가 및 구매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단서는 매우 다양하며, 실제로 경험한 제품품질 또한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제품단서로 사용가능한 브랜드 명성과 실제 제품품질 경험 간의 차이로 인해 소비자는 어떠한 감정적 반응을 나타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감정을 정신생리반응 지표에서 감정의 유인가를 나타내는 얼굴 근전도(Facial EMG)를 통해 측정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명성, 제품품질과 얼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trying to measure consumers' affect using facial EMG representing affective valence in indexes of psychophysiological response and examined presumption that brand reputation, product quality, and facial EMG responses influence cognitive evaluation such as affective misforecasting(AMF)...

주제어

#브랜드 명성 제품품질 정신생리학 얼굴 근전도 추미근 광대근 제품 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금희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소비자 광고 심리
지도교수 김지호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v, 74 p.
키워드 브랜드 명성 제품품질 정신생리학 얼굴 근전도 추미근 광대근 제품 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892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